💰만잡러/👷알바 경험담

유동인구 조사 알바, 카페에 앉아서 숫자 세고 돈 벌기?

만두국 2022. 3. 9. 21:05
728x90
반응형

유동인구 조사 알바 후기

글을 읽기 전, 아래 4가지를 체크해보자. 

  • 시급이 높은 알바를 해서 목돈을 벌고 싶은 분
  • 단순 반복 일이 잘 맞는 분
  • 앉아서 일하고 싶은 분
  • 투잡으로 단기 아르바이트를 해서 용돈 벌고 싶은 분들

 위 내용을 읽고 4개 중 1개라도 '이거 내 얘기네?' 라는 생각이 들었다면, 유동인구 조사 알바를 추천한다. 시급이 높고, 일이 편하기 때문에 목돈이 필요한 분들께 적극 추천하는 알바다. 어떤 일을 하는지, 급여는 어떤지, 난이도는 어떤지 등등 좀더 자세히 알아보자. 

 

길거리에 지나가는 사람들

유동인구 조사 알바 하는 일!

 나는 길에 사람이 몇 명이나 지나가는지, 숫자만 셌다. 다른 후기를 보니까 인상착의나 나이, 걸어오는 방향 등 여러가지를 셌다고 한다. 나는 이런 건 안 세고 정말 '유동인구 숫자'만 기록했다. 

 숫자를 세고 난 후, 엑셀에 정리해서 담당자님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숫자를 세고 기록하는 건 종이/노트에 써도 되고, 노트북/핸드폰에 메모해도 된다. 딱히 정해진 건 없었고 본인이 편한 대로 하면 된다. 

 개인적으로 나는 노트북/핸드폰이 더 낫다고 생각한다. 어차피 엑셀에 정리해서 메일로 보내야 한다. 노트북이나 핸드폰으로 정리해두면 숫자를 복붙해서 보내면 되기 때문에 편하다. 반면 노트에 적으면 엑셀에 일일히 다시 적어야 해서 귀찮다. 

 

커피

 게다가 카페에 앉아서 근무하기 때문에 몸이 편했다! 다른 업체는 어떤지 모르겠는데, 일단 내가 근무한 업체는 카페에 앉아서 세면 된다고 했다. 카페에 앉아 음료를 마시면서 창 밖에 있는 사람들의 숫자를 세면 된다. 

 맨 처음에 하루 알바로 지원했다. 하루 알바가 끝난 후에도 계속 문자로 단기 알바 모집 연락이 왔다. 그래서 주말에 시간이 맞을 때 추가로 더 일할 수 있었다. 

 

난이도?

 난이도는 정말 * 100 쉽다. 엑셀에 숫자를 입력만 할 줄 알면 된다. 단순 반복 작업이지만, 앉아서 근무하기 때문에 몸이 편하다. 

 길에 사람이 너무 많을 때는 그걸 어떻게 다 세지?
깜박하고 놓치면 어떡하지?

 이런 생각으로 부담감을 느낄 수도 있다. 물론 길에 사람이 별로 없을 때는 웬만하면 다 셀 수 있다. 그러나 사람이 정말 많이 지나갈 때는 현실적으로 그 많은 숫자를 정확하게 다 세는 건 불가능하다. 업체에서도 이걸 알고 있기 때문에 부담감을 가질 필요는 없다. 그 대신 '할 수 있는 한 최대한 정확히 세자!' 이 정도 생각이면 충분히 할 수 있다.  

 

근무 시간과 급여

 근무 시간은 기본 7시간이었는데, 종종 5~6시간만 일할 때도 있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시급! 시급은 세전 12,500원이었다. 여기에 음료비도 준다. 앞서 말했듯이 카페에 앉아서 근무하기 때문이다. 우선 내 돈으로 음료값을 결제하고, 나중에 급여와 음료비가 함께 입금되는 식이다.  

 

 이 블로그 주제는 '재테크'다. 재테크는 복잡하게 설명할 것 없이 '수입을 더 올리고 지출은 줄이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수입을 올리는 방법은 근로, 앱테크, 사업 등등... 무수히 많다. 각자 상황과 성향에 맞게 추가 수입을 벌면 된다. 

 이 글을 읽는 분 중 수입을 올리기 위해 이런 고시급 알바를 찾는 분들이 계실 것 같다. 그래서 앞으로 내가 경험해 보았던 알바 정보를 종종 올려보려고 한다. 내 블로그 글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란다.

 아래에 다른 글들 있으니, 한 번 읽어보시고 지갑이 두둑해졌으면 좋겠다. 끝!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셀렉트스타 알바, 1시간 일하고 29,000원 버는 이색 알바

약 1시간 정도 일하고 29000원을 버는 알바가 있다면?  이건 나의 실제 경험담이다. 정확히는 한 회사에서 2개의 단기 알바를 한 것이다. 하나는 약 40분에 2만원, 나머지 하나는 20분에 9000원 벌었

11111economy.tistory.com

 

음성 녹음 알바, 초간단 꿀알바 후기

여태까지 여러 가지 부업, 아르바이트를 해왔다. 부업이나 단기 알바로 돈을 벌고 싶은 분들이 계실 것 같아서 내 경험담이 조금이나마 도움되길 바라며 글을 쓰게 되었다. 오늘은 그 중에서 음

11111economy.tistory.com

 

두잇서베이, 침대에 누워서 설문조사하고 꽁돈 벌자

- 앱테크로 부수입을 벌어서 생활비에 보탬이 되고 싶은데, 좋은 앱테크 없을까? - 자투리 시간에 짬내서 돈을 벌 수 있는 부업을 하고 싶은데, 뭘 해야 할까? 위와 같은 고민을 가진 분들께 설문

11111economy.tistory.com

 

[부수입 정보 모아보기]

 

'💰부수입' 카테고리의 글 목록

만두국의 돈 복사기 만들기 프로젝트 저축 / 투자 / 절약

11111economy.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