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잡러/👷알바 경험담

헬스장 인포 알바 후기, 여유 시간 많은 알바 추천

만두국 2022. 3. 12. 23:53
728x90
반응형

 헬스장 인포 알바를 꽤 길게 했다. 세 군데에서 일했고, 모두 주말 알바로 총 2년 정도 일했다. 헬스장 알바는 본인의 시간이 많이 필요한 분들, 단순 노동 알바가 잘 맞는 분들께 추천한다. 그 자세한 이유를 아래에 설명드리고자 한다. 


하는 일

 우선 헬스장 인포 알바는 어떤 일을 하는지 알아보자.

 

1) 청소

 이름은 헬스장 인포 알바지만, 실제로는 청소 일이 대부분이다. 런닝머신 등 기구 닦기, 바닥 청소, 창틀 닦기 등등... 

 골프장, 샤워실이 함께 있는 헬스장도 있는데, 그러면 청소할 공간이 더 늘어난다고 보면 된다. 실내골프장바닥, 거울 등 청소해야 하고, 샤워실은 물청소도 하고 머리카락도 버려야 한다. 

 

2) 세탁

 헬스장 중에 운동복을 대여해주는 헬스장이 있다. 이런 경우 세탁기에 운동복을 넣어 세탁하고, 빨래 건조대에 널어야 한다. 그 다음 건조된 옷을 잘 개어서 넣어야 한다. 

 

3) 고객 응대 및 회원 등록

 고객 응대는 회원님들이 문의하는 사항에 답하면 된다. '인바디 기계 작동하는 건가요?', '언제 오픈해요?/언제 마감해요?', '러닝머신 tv 안 나오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등등... 간단한 질문들이다. 기계는 껐다 켜보고 정 안 되면 사장님께 말씀드려서 해결책을 찾으면 된다.  

 그리고 회원등록도 해야 한다. 내가 일한 곳들은 생각보다 회원 등록을 할 일은 거의 없었다. 회원 등록을 한다면 개인정보를 헬스장 전산 시스템에 등록하면 된다.

 

 시급과 근무시간

 지금까지 3군데에서 일했는데, 모두 최저시급을 받았다. 근무시간은 모두 달랐다. 나는 주말에만 근무했는데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일하는 곳도 있었고, 오전 10시부터 1시까지만 일하는 곳도 있었다. 

 

장점 & 단점

 장점

 일이 단순하고 어렵지 않다. 위에서 알 수 있듯이 일은 정말 간단하다. 대부분이 청소라 매일 반복하는 일이고, 고객 응대도 많이 하지 않아서 내성적인 성격이라도 충분히 일할 수 있다. 

 또한 본인의 할 일을 다 하고 나면, 인포에 앉아서 자기 공부/할 일을 해도 된다. 대부분 청소, 세탁 일이라 일이 익숙해지면 속도가 빨라진다. 청소, 세탁을 마치면 그러면 인포에 그냥 앉아서 자기 할일을 해도 된다. 인포에 앉아 있다가 고객님들이 문의하는 사항에 답하면 된다.

 나는 4시간 근무였는데 1시간 반 일하고 나머지 시간은 전자책 읽은 적도 많다. 그래서 수험 공부(공무원 시험 등), 대학생들에게 정말 추천한다. 또는 여유 시간이 필요한 분들께 적극 추천한다. 

 

 진상이 거의 없다는 것도 장점이다. 대부분 그냥 운동만 하고 가기 때문에 진상 부릴 일이 거의 없다. 게다가 귤이나 과자 챙겨주시는 분들도 계셨다. 너무 감사했다. ㅎㅎ

단점

 돌발 상황이 가끔 있는데, 이 때 차분하게 대처해야 한다. 밖에서 헬스장 유리창을 깬 사람을 본 적 있다. 어떤 아기가 아파트 커뮤니티 센터에서 아빠를 잃어버려서 헬스장에 도와달라고 온 적도 있다. 가장 심한 건 누가 샤워실 바닥에 똥 싸고 간 것이다. ㅡㅡ 내가 그 똥 치움...

 이런 갑작스러운 일이 생기면 그냥 침착하게 대처하면 된다. 참고로 저런 일은 정말 흔치 않은 일이고 앞서 말했듯이 헬스장은 진상이 거의 없다! 다른 알바와 비교해봤을 때 진상이 극히 적다.  

 

그리고 코로나 시국, 그중에서도 여름이면 더 힘들 수 있다. 운동을 하다보면 더워서 마스크를 벗은 상태로 운동하는 사람이 꽤 있기 때문이다.

 

 나는 코로나19가 막 시작되었을 때에도 헬스장에서 알바를 하고 있었다. 일단 열 체크 안 하는 사람도 많고다. 이건 그래도 그럴 수 있는데, 더 힘든 건 마스크를 계속 벗고 있는 사람이다. 운동을 하다보면 몸에 땀이 많아지고, 마스크를 벗고 있는 사람이 있다. 잠깐 벗는게 아니라 계속 벗고 있는 것이다..^^

 

 이런 경우 다른 회원들에게 컴플레인이 계속 들어온다. 그래서 제재를 하는데, 좋게 말씀을 드려도 되려 나에게 신경질을 부리거나 화를 내는 사람이 몇몇 있었다. ^^; 이 글을 읽고 있는 시점에 아직 코로나가 안 끝난 시점에서 헬스장 알바를 한다면... 이 부분을 어느 정도 감수해야 한다.  

 

끝!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음성 녹음 알바, 초간단 꿀알바 후기

여태까지 여러 가지 부업, 아르바이트를 해왔다. 부업이나 단기 알바로 돈을 벌고 싶은 분들이 계실 것 같아서 내 경험담이 조금이나마 도움되길 바라며 글을 쓰게 되었다. 오늘은 그 중에서 음

11111economy.tistory.com

 

셀렉트스타 알바, 1시간 일하고 29,000원 버는 이색 알바

약 1시간 정도 일하고 29000원을 버는 알바가 있다면?  이건 나의 실제 경험담이다. 정확히는 한 회사에서 2개의 단기 알바를 한 것이다. 하나는 약 40분에 2만원, 나머지 하나는 20분에 9000원 벌었

11111economy.tistory.com

 

유동인구 조사 알바, 카페에 앉아서 숫자 세고 돈 벌기?

글을 읽기 전, 아래 4가지를 체크해보자. 시급이 높은 알바를 해서 목돈을 벌고 싶은 분 단순 반복 일이 잘 맞는 분 앉아서 일하고 싶은 분 투잡으로 단기 아르바이트를 해서 용돈 벌고 싶은 분들

11111economy.tistory.com

[부수입 정보 모아보기]

 

'💰부수입' 카테고리의 글 목록

만두국의 돈 복사기 만들기 프로젝트 저축 / 투자 / 절약

11111economy.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