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잡러/👷알바 경험담

시험 진행요원 알바 후기, 강력추천 꿀알바

만두국 2022. 10. 18. 18:50
728x90
반응형


시험 진행요원 알바


 

결론부터 말하자면, 강력 추천하는 꿀알바다. 오늘 글은 서론은 집어치우고 아래 글에서 바로 확인해보자. 

 




근무 기간 및 시간


총 이틀간 근무했다. 금요일 저녁, 토요일 오전 이렇게 일했다.

1. 금요일 저녁 (시험 전날) : 사전 교육 및 시험장 세팅

 금방 끝났다. 한 2시간 걸렸던 것 같다.

2. 토요일 오전 (시험 당일) : 시험 진행 요원

 시험날 이른 오전부터 낮에 끝나서 총 6시간? 정도 일했다. 점심시간은 따로 없었다. 내가 일한 날은 어차피 점심시간쯤에 끝나서 별 상관없었다.

 




근무 방식

시간 순서대로 썼다. 금요일~토요일 순으로 썼다.

 

사전 교육


 금요일 저녁에는 사전교육을 들었다. 시험이 진행되는 학교에 가서 교육을 들었다. 어떤 식으로 일하면 되고, 주의사항은 무엇인지 등등 교육을 받았다. 교육을 받을 때 딱 이런 생각이 들었다.

 

내가 잘할 수 있을까?;;

하고 조금 걱정했다. 아무래도 시험은 공정성이 중요하기 때문에 그만큼 교육에 주의사항이 많았다. 이 주의사항을 내가 다 외워야 하나? 라는 걱정이 들었다. 

 

 하지만 시험 당일날 내 걱정은 금방 사라졌다! 그 이유는 아래에서 설명해주려 한다. 

 

 

시험장 세팅


 그리고 사전 교육 날 시험장 세팅도 했다. 살면서 시험을 한 번이라도 본 적이 있다면, 시험장 입구에 종이가 붙어 있다는 사실을 다들 알 것이다. 수험번호 별로 몇 학년 몇 반에 들어가서 시험 보면 되는지 적혀있다. 뭐 그런 종이를 교문 앞에 붙이는 일을 했다. 여러 명이 함께 해서 금방 끝났다.

 




시험 당일

 

 시험 당일 날에는 복장을 갖춰 입고 가야 했다. 내가 일한 곳은 정장이나 비즈니스 캐주얼을 입고 가야 했다. 비즈니스 캐주얼은 단정한 셔츠, 블라우스, 재킷, 슬랙스 같은 옷을 입으면 된다. 나는 흰 셔츠랑 검은 정장을 입었다.

 

이런 느낌으로 입음

 

 그리고 근무 내용은 자세히 설명할 수는 없지만, 시험 시작할 때가 가장 중요하고 시험 진행 중에는 매우 여유롭다.  

 

 진행요원마다 각자 배치되는 곳이 다르기 때문에 카톡 단톡방을 만들어 소통한다. 이 단톡방을 수시로 잘 확인해야 한다. 특히 시험 시작할 때 중요하다. 채팅방을 늦게 확인하면 민폐가 될 수 있다...

 

  사전 교육할 때 주의사항이 많아서 걱정했다고 언급했다. 그런데 막상 일을 시작하면 그리 어렵지 않다. 알려주신 주의사항은 정말 특이한 상황에서 일어난다. 그 특이한 사례를 최대한 다 설명해주신 거라 실제로는 이 모든 일이 생길 가능성이 드물다. 조심해야 하는 건 맞지만,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다.

 

 그리고 시험 중 무슨 일이 생기거나 궁금한 점이 있다면 단톡방에 말하면 된다. 그러면 관리자분이 금방 도와주셔서 해결할 수 있다. 나도 실제로 일하던 중 조금 특이한 상황이 있었는데, 관리자님 덕분에 곧바로 해결할 수 있었다. 

 

 진행요원은 시험이 시작된 이후에는 계속 교실 밖에서 본인이 맡은 교실을 둘러본다. 그렇다고 계속 서 있어야 하는 건 아니다. 교실 밖에 의자가 있는데 거기에 좀 앉아 있어도 된다. 시험 시작하고 나면 편하다...^^

 


 

 

결론 : 시험 진행요원 알바 개추천

 

 살면서 한 번쯤 해보기 좋은 알바인 것 같다. 일이 그렇게 어렵지 않아서 초보자도 할 수 있다. 단기 알바 구하시는 분들께 적극 추천한다. 

 다만 시험 진행요원 알바는 시험 당일날 이른 오전부터 시작한다. 그래서 본인의 집이랑 가까울 경우에만 지원하는 게 좋을 것 같다. 끝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음성 녹음 알바, 초간단 꿀알바 후기

셀렉트스타 알바, 1시간 일하고 29,000원 버는 이색 알바

유동인구 조사 알바, 카페에 앉아서 숫자 세고 돈 벌기?

헬스장 인포 알바 후기, 여유 시간 많은 알바 추천

 

[알바 경험담 모아보기]

 

'💰부수입/👷알바 경험담' 카테고리의 글 목록

만두국의 돈 복사기 만들기 프로젝트 저축 / 투자 / 절약

11111economy.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