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잡러/👷알바 경험담

음성 녹음 알바, 초간단 꿀알바 후기

만두국 2021. 12. 10. 23:47
728x90
반응형

음성 녹음 알바


여태까지 여러 가지 부업, 아르바이트를 해왔다.

부업이나 단기 알바로 돈을 벌고 싶은 분들이 계실 것 같아서

내 경험담이 조금이나마 도움되길 바라며 글을 쓰게 되었다.

오늘은 그 중에서 음성 녹음 알바 후기를 쓸 것이다.

 

데이터 라벨링 알바?

 

마이크

 

내가 했던 음성 녹음 알바는 데이터 라벨링 알바 중 하나다.

그렇다면 데이터라벨링이 무엇일까?

간단히 설명하면, 데이터라벨링은 인공지능이 정보를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을 말한다.

인공지능은 우리 생활에 여러 가지 측면에서 도움을 준다.

 

 'AI 음성 인식 기능'도 인공지능의 역할 중 하나다. 

우리가 편하게 사용하고 있는 '시리', '빅스비'같은 걸 생각하면 된다.

 

이 AI 음성 인식의 퀄리티를 높이려면 인공지능을 학습을 해야 한다.

학습을 하려면 수많은 사람들의 음성 녹음본이 필요한 것이다. 

 

그래서 한 번에 정말 많은 사람들을 뽑는다. 

내 기억으로는 몇백명 단위로 뽑고 있었다. 

만약 이 글을 보는 분도 지원하면 바로 뽑힐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근무 방식

회사마다 다 다른데, 내가 일한 곳은 두 가지 근무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었다.

  1. 녹음실에 가서 녹음
  2. 집에서 녹음

나는 1번을 선택했다.

왜냐하면 우리집이 시끌벅적한 환경이라

집 안에서는 제대로 녹음하기 어려웠기 때문에

녹음실에 직접 가기로 했다. 

만약 집이 조용하다면 집에서도 충분히 녹음 가능하다.

 

안내해 준 녹음실에 가면

녹음실 안에 들어가서 녹음 어플로 1000문장을 계속 읽으면 된다.

정말 간단하다.

 

일의 난이도는 쉽지만, 단점도 있다. 계속해서 말을 하기 때문에 목이 좀 아플 수 있다.

꿀팁) 미리 물을 들고 가서 중간 중간 목 아플 때 물을 마시면 훨씬 편할 것이다. </p

 



자격 요건?

발음을 제대로 할 수 있는 사람이면 충분히 할 수 있다.

아나운서, 방송인 급으로 말하라는 게 아니라

목소리 크기가 너무 작지 않으면 충분히 할 수 있는 정도이다.


급여 및 근무 시간

입금 내역 캡쳐

 

내가 일한 곳은 1000문장을 읽고 일급 세전 45000원을 줬다.

나는 4시간 좀 안되어서 끝났는데, 이게 평균적인 속도로 읽은 거라고 한다.

훨씬 빨리 끝나거나 늦게 끝나는 분들도 있다고 한다.

일급으로 돈을 주기 때문에

3시간만에 끝내도, 4시간 안에 끝내도 똑같이 45000원을 받는다.

즉 빨리 끝내는 게 유리하다. 

물론 일하는 곳마다 급여 체계는 다 다르겠지만,

만약 내가 일한 곳처럼 일당제로 준다면 최대한 빠르고 정확하게 끝내는게 좋다.

 


참고하셔서 부수입 긁어모으시길 바랍니다.

음성 녹음 알바 후기 끝~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당근마켓 물건올리기? 하루라도 빨리 파는 꿀팁

해주세요 헬퍼 퀴즈 정답 맞추고 부수입 벌어보자

시험 진행요원 알바 후기, 강력추천 꿀알바

휴먼미디어테크 알바, 1시간 반 정도 단어 말하고 35,000원 벌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