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잡러/👷알바 경험담

휴먼미디어테크 알바, 1시간 반 정도 단어 말하고 35,000원 벌기?

만두국 2022. 10. 22. 23:45
728x90
반응형

휴먼미디어테크 녹음 알바 후기

 

 1시간 반 동안 앉아서 말만 하는데
35,000원을 버는 알바가 있다고? 

 

그건 바로... 휴먼미디어테크 알바다. 

 


휴먼미디어테크 알바


구체적으로 뭐하는 알바냐면, 음성 녹음 알바다. 호출어(단어)를 녹음하는 알바를 했다. 오늘 나의 찐 경험담을 풀어보려고 한다. 

 


 

내가 봤던 알바몬 공고

 

근무 시간 및 장소

제목에서는 1시간 반이라고 썼는데, 정확히는 1시간 20분 정도 근무했다. 

 

 알바몬에서 보고 문자 지원했다. 문자로 근무 가능한 시간대를 1~3순위까지 적어서 보내면 된다. 지원한 후 며칠 지나서 전화가 왔고, 일정을 맞추었다.

 

 장소는 합정역 인근의 녹음실이었다. 녹음실이 오피스텔 같은 느낌이어서 처음에 들어갈 때는 기분이 좀 이상했다... 오피스텔에 들어갔는데 가정집 같은 공간에 녹음 부스가 설치되어 있었다. 신기했다.

 

인증샷

 


근무 방식

녹음기 앞에 앉고, 옆에는 직원분이 앉아 있다. 정면에 큰 화면이 있고 화면에 단어 몇 개가 써져 있는데 그걸 순서대로 읽기만 하면 된다. 직원분의 지시에 따라 녹음하면 된다. 내 발성에 문제가 있으면 중간 중간에 그 부분만 다시 녹음하면 좋겠다고 말씀해주신다. 

 


 

급여 

 1시간 20분(80분)을 일하고 35,000원을 받았다. 일한 다음 날에 바로 입금해줬다! 입금이 빨라서 좋았다. 금요일에 일한 사람들은 그 다음주에 입금해준다고 한다.

 


장점 & 단점

장점

- 일이 간단하다. 이 업체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음성 녹음 알바가 그렇다. 

- 일한 시간, 난이도 대비 돈을 많이 받는다. 

- 이색적인 알바라서 재미있다. 

단점

- 계속 말을 하다보니 목이 좀 건조하다. 하지만 하루 정도면 충분히 고통을 감수할 수 있다.

- 한 번 하면 그 다음에는 참여할 수 없다. 녹음알바 특성상 어쩔 수 없다. 그 대신 다른 업체를 찾아야 한다. 

 

꿀알바인데 다시 참여 못한다는 게 아쉽다. 아쉬운 마음을 좀 없애고 싶어서 주변 사람들에게 적극 추천해주고 있다. 지금 블로그에 이 글을 쓰게 된 것도 그렇다. 널리 널리 꿀 알바를 알리고 싶어서 이 글을 썼다. 여러분도 시간 남으시면 한 번 해보시길 추천한다. 끝!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음성 녹음 알바, 초간단 꿀알바 후기

셀렉트스타 알바, 1시간 일하고 29,000원 버는 이색 알바

시험 진행요원 알바 후기, 강력추천 꿀알바

당근마켓 물건올리기? 하루라도 빨리 파는 꿀팁

 

[꿀알바 정보 모아보기]

 

'💰부수입/👷알바 경험담' 카테고리의 글 목록

20대 1억 모으기 저축 / 투자 / 절약 토마토집통 서포터즈 부리미 2기

11111economy.tistory.com

728x90
반응형